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양동통맥축제 맛있고 재밌는 온가족 축제(+정보 총정리)

by ⎪사랑방⎪ 2024. 4. 7.

양동통맥축제가 4월19일부터 5월 4일까지 광주 양동시장에서 시작됩니다. 먹고 마시고 놀면서 돈을 돌게 하자는 취지에요. 맛있는 먹거리가 많이 준비되어있고 저렴한 천원 맥주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체험하고 놀 공간도 있어서 온 가족이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글에서 축제 관련 모든 정보를 총정리해드릴게요.

 

양동통맥축제 모든정보 글자로 된 썸네일

 

 

양동통맥축제 기본정보

양동통맥축제는 지난 해에 이어 2회째입니다. 114년 전통을 가진 호남권 최대의 시장 양동시장에서 개최됩니다.

 

양동통맥의 뜻은 양동의 전통의 맥과 통한다는 의미랍니다. 상인들과 시민들이 한 데 어우러져서 먹고 놀면서 경제도 활성화하자는 게 축제의 취지입니다.

 

양동통맥축제 포스터
제2회 양동통맥축제 포스터

 

 

✔️ 축제 이름 : 양동통맥축제

 

✔️ 축제 기간 : 4월19일 ~ 5월 4일 / 매주 금, 토 / 16시 ~ 22시

 

✔️ 축제 장소 : 양동시장

 

 

✔️ 무엇이 있나요 : 맛있는 음식, 천원맥주, 아이들 체험 공간, 숏폼 영상 공모전, 버스킹, 노래자랑, 장기자랑, 시킨대로 요리한다 AI 랜선 키친, 레트로감성 통맥 DJ EDM 댄스 파티 등

 

✔️ 축제 사무국 전화번호 : 010 - 3968 -5670

 

이런 댓글이 달려서 소개해드립니다. 참고하세요

 

 

양동통맥축제 기본 정보
출처: 공식홈페이지

양동통맥축제 프로그램 일정 사진
출처 : 공식 홈페이지

 

 

후기와 지난해 하이라이트

작년이 제1회 양동통맥축제였는데요. 후기와 하이라이트를 보시면 올해도 재미있을거라는 사실을 짐작할 수 있을겁니다.

 

굉장히 성황리에 종료가 되었고, 사람이 엄청 많아서 자리가 별로 없었다고 해요. 그만큼 인기가 좋았던 양동통맥축제입니다.

 

양동시장 내가 찍은 사진
양동통맥축제장소. 양동시장

 

 

이번 2회 때 저도 다녀왔는데요.

 

양동시장의 먹거리 메뉴는 114년 전통의 전라권 시장답게 맛있는 게 많았습니다. 천원 맥주는 4시에 가거나 날이 궂지 않으면 줄을 많이 서야되더군요.

 

양동통맥축제 천원맥주
천원맥주

 

 

시장에서 빠질 수 없고 어르신들도 좋아하는 부들부들한 족발과 보쌈, 홍어, 무침 등이 많이 있구요. 튀김, 통닭, 타코야키, 탕수육도 있습니다. 매콤한 떡볶이가 맛있었다고 하네요.

 

1회 때는 현금과 신용카드를 가져가시면 코인으로 바꿔줬습니다. 1코인이 천 원이었죠. 이번부터는 그냥 카드 현금 다 됩니다. 덕분에 편해졌습니다.

 

부스 앞에 아이들이 낙서할 수 있는 자리도 조그맣게 있습니다. 근데 시간 지나면서 테이블로 가득차게 되네요.

 

아래 영상 보시면 지난해 1회 때 상당히 재밌게 보냈던 축제였던 것 같습니다. 모처럼 시민들과 상인분들이 즐거워보이네요.

 

 

 

숏폼 영상 공모전 참여하자

1등하시면 상금이 무려 20만원입니다!

 

온 가족이 축제 나들이도 가고 숏폼 영상 공모전에도 참여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1석 2조네요.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중 하나에 1분 영상을 올리시면 됩니다.

 

 

영상 공모전은 3가지가 있는데요. 상인분들이 참여하는 '우리 가게를 소개합니다.' 나의 맛집을 추천하는 '나의 양동을 소개합니다.' 자신의 댄스 실력을 과시하는 '양동통맥송 챌린지'가 있습니다.

 

참여시 유의사항이 있는데요. 축제 공식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써야 하고 지정된 해시태그 사용, 축제 홈페이지에 글을 쓰셔서 내 영상 주소도 알려주셔야 합니다.

 

쉬운 정리가 필요하시겠죠? 그래서 제가 공모전 접수기간과 신청방법, 배경음악 다운방법, 글쓰기 방법 등 상세한 내용을 아래 글에 모두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양동통맥축제 숏폼공모전 포스터 사진
양동통맥축제 숏폼영상공모전 안내. 출처: 공식 홈페이지

 

 

양동통맥축제 홈페이지

궁금하신 부분은 양동통맥축제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잘 나와있습니다. 필요하실 때 확인해보세요.

 


여기까지 맛도 있고 재미도 있어서 온가족이 다녀오면 좋은 양동통맥축제에 대한 정보를 총정리해드렸습니다. 맛있는 시장 먹거리와 천원맥주, 볼거리가 많은 양동시장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