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한국 축구 싱가포르전 중계방송 보기 (6월6일)

by ⎪사랑방⎪ 2024. 6. 6.

한국 축구 싱가포르전 중계방송 보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경기는 6월 6일 21시에 싱가포르에서 열리고, 2026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입니다. 상식적으로 볼 때 한국이 싱가폴을 무난히 이기고 최종 예선을 거쳐 월드컵에 무사히 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중계 보는법을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 싱가포르 축구중계 글자로 된 썸네일

 

 

축구중계방송 채널 어디?

 

오늘의 한국 축구 싱가포르전 월드컵 2차예선 중계방송은 MBC, SBS, 그리고 쿠팡플레이에서 합니다.

 

TV

MBC, SBS

 

PC

MBC와 SBS의 온라인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생방송으로 축구 경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방송사의 앱을 설치하시면 휴대폰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쿠팡에 매달 회원비를 내고 계시다면 쿠팡플레이를 이용해서 휴대폰 앱이나 PC로 축구중계방송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중계방송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필요 없으시면 한 달 무료체험 이후 해지하셔도 됩니다. 아래 글에 자세한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축구국가대표일정

한국 대표팀은 우선 6월6일 싱가포르전이 있습니다. 그 다음 홈으로 중국을 불러들여서 11일에 경기를 합니다.

 

그 다음 3차 예선이 9월 중에 열립니다. 여기서 조 2위 안에 들면 한국은 곧바로 2026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하게 됩니다.

 

한국이 이번에 싱가포르와 중국을 이긴다면 피파랭킹이 오를 수 있습니다. 한국은 일본(18위)과 이란(20위)에 이어 아시아 랭킹 3위(23위)인데요. 3위까지는 3차예선(최종)에서 톱시드 자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까다로운 이란과 일본을 피해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싱가포르의 피파랭킹은 155위입니다. 꼭 이겨야하지 않을까요. 할많하않...

 

 

김도훈 임시 감독은 복수할까?

황선홍 임시감독에 이어 김도훈 감독도 임시로 부임했습니다. 겨우 보름 남짓 밖에 준비할 수 없었기 때문에 참사만 피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김도훈 감독은 싱가포르의 명문 축구 구단 라이언 시티에서 최근까지 감독을 했습니다. 그래서 싱가포르 축구를 잘 압니다. 또한 코치들은 중국에서 코치 생활한 분들이기 때문에 김도훈 체제가 이번 싱가포르와 중국 2연전을 무난하게 치를 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김도훈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사진
출처: 대한축구협회

 

또 하나 재미있는 사실은 김도훈 감독이 싱가포르 라이언 시티 구단으로부터 불미스럽게 해임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는 경기 중 상대팀 코치와 몸싸움을 벌였다가 벌금과 출장정지라는 징계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감독에서 해임도 되었습니다.

 

이번에 싱가포르를 상대로 복수를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대목이네요.

 

>> 관련기사

 

 

누구보다 싱가포르 잘 아는 김도훈의 실험 무대, 새 얼굴 얼마나 기회를 잡나

싱가포르 원정에선 새 얼굴이 얼마나 A매치 데뷔의 영광을 누릴지가 최대 관심사다. 승패보다는 실험에 무게가 실리는 무대이기 때문이다. 김도훈 임시 감독(53)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sports.khan.co.kr

 

 

축구국가대표팀 명단

우리의 자랑 손흥민, 황희찬, 이강인에 이어 새로운 7인이 뽑혔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김민재는 소집되지 않았네요.

 

새로운 7인 중 배준호가 눈에 띕니다. 영국 2부리그 스토크시티에서 올해의 선수로 뽑힌 자랑스런 한국인 배준호입니다.

 

이청용을 생각나게 하는 드리블과 온더 볼 기술로 손흥민을 이을 선수입니다. 20세 밖에 되지 않아서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축구국가대표팀 명단 사진
출처: 대한축구협회

 

 

 

 

기대되는 배준호

영국에서는 배준호를 한국의 왕이라고 부르고 있네요.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달의 선수상도 3번이나 수상을 했네요.

 


여기까지 한국 축구 싱가포르전 중계방송 보기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6월6일 밤 9시에 경기가 펼쳐집니다. 미리 중계방송 시청을 잘 준비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