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음주 수술 금지 법안 마련 소식에 의사들 반발

by ⎪사랑방⎪ 2024. 1. 19.

최근 보건복지부 차원에서 의사들의 음주 수술 금지 시행령을 만드려는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의사협회는 반발하고 있는데요. 휴일에 술 마시다 갑자기 지원 나와서 술 냄새가 나는거라 어쩔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음주수술금지 글자로 된 썸네일

 

 

 

음주 의사 처벌 불가능 왜?

사실 의사들이 술 마신 채로 수술했다는 증언들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의사들 본인들도 인정하는 부분입니다만 어쩔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핵심은 그 누구도 술 마신 의사에게서 수술을 받고 싶지 않다는 점이고 이 부분은 고쳐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음주 의사들의 문제는 최근 12일에 한 60대 남성이 자신을 수술한 음주 의사를 경찰에 신고하면서 다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이 사건 이후 최근에는 정부가 취중 진료한 의사를 처벌할 수 있는 방안을 보건복지부 차원에서 검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사협회는 음주 처벌을 강화하면 더욱 의료 인력이 부족해진다는 입장을 보이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12일 당시 경찰까지 갔던 사건의 현장은 한 종합병원이었고 얼굴의 상처를 꿰매야 했던 60대 남성이 의사에게서 술 냄새를 맡고 경찰에 신고를 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보건복지부에 관련 사건을 전달하는 것 말고 없었습니다. 수술을 집도한 의사는 20대로 알려졌습니다.

 

의사들의 음주에 관한 협회의 입장은 근무 중 술을 마신 것이 아니라, 비번이나 휴무 때 정당하게 술을 마시고 있다가 갑자기 지원을 나와야 되는 상황에서 그런 오해가 발생한다는 입장입니다. 

 

의료법에도 딱히 음주 진료에 대해 처벌할 수 있는 기준이 없습니다. 자격 정지 1개월이 가장 센 수위의 처벌입니다. 그마저도 지난 5년간 처벌 사례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어찌됐든 누구도 취중 수술은 하고 싶지도, 당하고 싶지도 않으니 의사들과 환자들이 함께 보호받을 수 있는 균형 잡힌 대책이 생겨야 할 듯 합니다.

 

 

 

20대 음주 의사 관련 기사 보러가기

 

의료 행위는 집중해야 하고 사람의 소중한 생명을 다루는 중요한 일이므로 술에 대한 보다 폭넓은 논의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난 12일에 경찰 신고 상황까지 갔었던 20대 의사의 취중 수술 기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근로복지넷 자녀양육비 대출 조건 서류는? 아이 만 7세 미만이면 OK!

근로복지넷 자녀양육비 대출 조건은 나의 자녀가 만 7세 미만이면 됩니다. 대출 한도는 천 만원입니다. 한 번에 한도를 다 쓸 수 없고, 자녀 1명 당 연 500만원까지입니다. 1.5% 금리로 대출받을 수

loveyouall369.tistory.com

 

알뜰폰은 얼마나 싼가요? LG U플러스 알뜰폰과 SKT 비교해보니..

먹고 살기 팍팍한데 통신비를 줄여야겠죠. 비싼 메이저 통신사 충성스럽게 써도 나에게 이익이 별로 없습니다. 그러니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가격 차이가 크니까

loveyouall369.tistory.com

 

임플란트 가격 싼곳 저렴한곳 실체는? 그런건 지옥 말고 없어요!

치과의 고정적인 유지비로 건물세가 있고, 인건비가 있고, 재료비가 있습니다. 자선사업이 아니라면 반 값 임플란트, 38만원 임플란트가 어떻게 가능할 수 있겠습니까? 어림없는 허위 과장 광고

loveyouall369.tistory.com

 

한살림 흑염소진액 후기 및 가격 정보 총정리 (꼭보세요)

한살림은 농약과 화학첨가제를 싫어하는 똑똑한 소비자들에게 구원자와 같은 친환경 먹거리 장터입니다. 무려 1986년에 시작된 기업이에요. 이 글에서는 입소문으로 꾸준히 팔리고 있는 상품을

loveyouall369.tistory.com

 

리플리 증후군 치료 방법 노력하면 극복 가능해요!

리플리 증후군은 현실부정에서 나오죠. 천연덕스럽게 자신에게 유리한 거짓말을 습관적으로 하는 인격 장애입니다. 자신이 만든 거짓말을 진짜로 믿는다는 점에서 문제가 심각합니다. 도덕성

loveyouall369.tistory.com

 

댓글